백두현 고성군수는 7월 17일 오후 12시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2명의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을 알렸다.
2명의 확진자 중 고성 32번 확진자는 서초 2548번 확진자의 밀접접촉자로 자가격리 중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고성 33번 확진자는 현재 감염경로를 조사 중이다.
고성 27번 확진자 발생 이후 7월 16일까지 총 4,628건의 진단검사를 실시했고 그 결과 양성 6명, 음성 4,622명으로 판명됐다.
고성군은 고성 28번 확진자부터 고성 33번 확진자에 대한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며, 접촉자에 대해서는 안내전화를 통해 신속히 알리고 있다.
한편, 고성군 유흥협의회에서는 7월 25일까지 자진 휴업을 결정했다.
백 군수는 “파머스마켓 관련 이용객에 대한 검사 결과 문자 발송이 늦어진 것에 대해서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많은 사람들이 한 번에 검사를 받았고, 문자 발송 이후에도 누락된 사람이 있을 수 있어 재차 문자를 발송한 경우도 있었으며, 검체를 따로 발송함에 따라 검사 순서와 문자 발송 시간이 달라진 점을 양해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군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의 시스템으로 개선하겠다”며 “관내 병원과 약국에서는 조금이라도 의심 증상이 있는 이용객들에게는 반드시 코로나 검사를 받도록 안내해 방역에 적극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어려운 시기 큰 결정을 해준 고성군 유흥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행정에서도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더운 여름 끝이 보이지 않는 불안한 시기지만 조금씩만 이해하고, 양보하고, 인내하면 곧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며 “최대한 모임과 활동을 자제하고 방역수칙도 철저히 지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관련 브리핑> 원문
2021. 7. 17.(토) 12:00, 고성군청 중회의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고성군수 백두현입니다.
어제 브리핑을 통해 3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군민 여러분께 말씀드린데 이어 안타깝게도 오늘도 2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추가된 2명의 확진자 중 고성32번 확진자는 서초2548번 확진자의 밀접접촉자로 자가격리 중 확진판정을 받았으며, 고성33번 확진자는 현재 감염경로를 조사중입니다.
고성 27번 확진자 발생 이후 어제까지 저희들은 총 4,628건의 진단검사를 실시했으며 그결과 양성 6명, 음성 4,622명으로 판명되었습니다.
고성28번 확진자부터 고성33번 확진자에 대한 역학조사를 진행중이며
접촉자에 대해서는 안내전화를 통해 신속히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안내전화를 받으신분께서는 즉시 고성군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받으시길 바랍니다.
우리군 행정에서는 타시군보다 조금 더 발빠르게 접촉자에 대한 선제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안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군민들의 기대치에 못미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한번에 검사를 받았고 문자 발송 이후에도 혹여나 누락된 사람이 있을 수 있어 재차 문자를 발송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또한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따로 발송하여 검사 순서와는 달리 검사결과 안내문자 발송 시간이 차이가 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군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시스템으로 갖추어 나가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위중한 상황속에서 결과가 나오지 않아 불안해하면서도 저희 행정을 믿고
끝까지 인내해 주시며 결과를 기다려 주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께
행정의 책임자로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확진자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병원과 약국에서 진료를 받고 약을 처방받았음에도 어느 한 곳도 코로나 검사를 받으라고 한 곳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혹 행정의 관리부족인지 모르겠지만 관내 병원과 약국에서는 조금이라도
코로나 의심증상이 있는 이용객들에게는 반드시 검사를 받도록 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또다시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방역에 적극 협조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번 경우와 같이 많은 사람들이 갈 수 있는 곳, 생활과 직접적으로 밀접되어 있는 곳에서 종사하시는 분 그리고 활동이 왕성한 청년들
이런 분들이 확진 판정을 받으면 너무나 많은 분들이 힘들어진다는 것을 명심해 주시고 제발 지금 이 시기에는 최대한 모임과 활동은 자제해 주시길 바라며 방역수칙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군민여러분
최근에는 통영 유흥주점발 관련 확진자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는만큼 통영에서 고성으로 출퇴근하는 분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타지역에 방문하거나 출퇴근하시는 분들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한발 더 나아가 고성군 유흥협의회에서는 어려운 시기에 다음주 일요일까지 자진휴업이라는 큰 결단과 결정을 내려 주셨습니다.
그 결단에 감사드리며 행정에서도 지원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위중한 시기로 고성도 이제 안전지역이 아님을 군민여러분께서도 명심해주시길 바랍니다.
더운 여름 끝이 보이지 않는 불안한 시기 조금씩만 이해하고 조금씩만 양보하고 조금씩만 인내하면 곧 일상으로 복귀가 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군민들의 기대치에 부합하지 못하는 부분은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저희도 힘들고 새벽까지 잠 한숨 못 자고 또 일해야 하는
그렇지만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