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BBS중안연맹에서 수탁 운영하는 정선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민규) 소속 청소년봉사기획단 5기‘마카V’단원 및 지도자 등 15명은 정선 군립도서관 인근 골목에서 지역주민 거주 환경 개선을 위해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은 정선군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봉사기획단 단원들이 주체가 되어서 진행했으며, 지난 8월 사전답사 및 장소협의를 거쳐 군립도서관 신축에 따른 주변 지역의 환경 개선을 위해 정선군립도서관 앞 골목으로 대상지를 정하고 봉사활동을 추진하였다.
청소년봉사기획단 및 지도자 등 15명은 2개의 벽면에 정선의 기차역 그림과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그렸으며,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각각의 역할을 나누어 벽화 밑그림 작업, 채색, 마무리 작업 등을 진행하여 협동과 창의력을 발휘했다.
봉사기획단 단원들은“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보다 밝고 아름다운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어서 매우 기뻤다”고 말했다.
신민규 관장은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지역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하며 성취감이 향상되었길 희망하며 이번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의 소속감과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