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이하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성황리에 마쳤다. 500여 명의 시민들과 지지자들이 개소식에 참여해서 김동근 후보에 대한 뜨거운 지지를 보냈다.
□ 김동근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의정부 시민들은 불통, 부패, 무능의 리더십에 분노하고 있다. 의정부 시민들은 새로운 변화를 원한다. 시민들의 강한 열망에 이제 우리가 응답해야 한다. 의정부 시민들 삶의 변화를 만들어내야 한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 시민들 삶의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겠습니다.”며 승리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 개소식에는 손학규 전 경기도지사와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등 내빈들도 참여해서 김동근 후보에 대한 강한 지지와 신뢰의 메시지를 보냈다. 특히 손학규 전 지사는 출판기념 사인회와 선거사무소 입주 때도 김동근 후보를 찾아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는 경기도와 의정부가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어 의정부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히며 김동근 후보를 응원했다.
□ 한편, 의정부시장 경선을 함께 진행했던 임호석 후보와 구구회 후보도 개소식에 참여해서 원팀으로서 승리를 결의했다.
□ 김동근 후보는 제35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자 길을 걸었고, 의정부 부시장과 수원시 부시장, 경기도행정2부지사를 역임했으며, 국무총리실에도 근무해 중앙정부, 광역지자체와 기초지자체를 모두 경험한 행정전문가다. 전문성과 현장성을 고루 갖췄다.
□ 의정부공고와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영국버밍험 대학교에서 지역개발학 석사와 아주대학교에서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