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7월 31일(화) 오전 11시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송철호 울산시장과 반석호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의 차세대 선박해양기술 울산연구거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울산시와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는 ▲차세대 선박해양기술 연구를 위한 울산 연구거점 구축 관련 공동 기획연구, ▲울산 조선산업 기술 고도화를 위한 친환경․스마트 선박 등 차세대 선박해양기술 개발 및 조선해양 생태계 활성화 지원, ▲차세대 선박해양기술 울산연구거점 구축 전 울산 공동연구실 운영 등을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조선해양 산업정책 및 전략기반 구축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여 스마트 선박․조선소․항만 구축 등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국제표준 개발 등을 통해 세계시장 주도권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참고 1 울산광역시-KRISO 업무협약 체결계획
□ 행사개요
○ (일시/장소) 2018. 7. 31.(화) 10:40~13:00 / 본관 7층 상황실
○ 협약대상 : 울산광역시,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 (참석대상)
- (시) 시장님, 경제부시장, 전경술 창조경제본부장, 서영준 산업진흥과장
- (KRISO) 반석호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장, 안해성 산업원천연구본부장, 정찬금 기획부장, 정인 정책연구실장
○ 주요내용 :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울산연구거점 구축 지원 협약
참고 2 업무협약서(안)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의
차세대 선박해양기술 울산연구거점 구축을 위한
업 무 협 약 서 (안)
울산광역시와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글로벌 선박해양산업을 선도할 차세대 선박해양기술 개발을 위한 울산연구거점 구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제1조(목적) 본 협약은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의 차세대 선박해양기술 울산연구거점 구축을 위해 울산광역시와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간 상호 협력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협력분야) 양 기관은 다음 각 호의 업무에 대하여 호혜의 원칙을 바탕으로 적극 협력한다.
①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의 차세대 선박해양기술 연구를 위한 울산연구거점 구축 관련 기획연구 공동수행
② 울산 조선산업 기술 고도화를 위한 친환경․스마트 선박 등 차세대 선박해양기술 개발 및 조선해양 생태계 활성화 지원
③ 차세대 선박해양기술 울산연구거점 구축 전 울산공동연구실 운영
제3조(신의와 성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이행함에 있어 공동사업임을 인식하고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상호 의사를 존중하며 신의와 성실을 바탕으로 협력한다.
제4조(협약의 실행) 본 협약을 실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세부사항은 상호 협의하여 별도로 정한다.
제5조(비밀유지) 본 협약을 통해 취득한 비밀을 상대방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일반에 공개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6조(효력발생 및 유효기간) 본 협약은 양 기관이 서명한 날부터 효력이 발생 한다. 다만, 본 협약내용을 이행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그 사유를 사전에 서면으로 상대방에게 통보하고 협의한다.
본 협약이 원만하게 체결되었음을 증명하기 위하여 협약서 2부를 작성하고 양 기관이 서명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18. 7.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