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오는 10일, 오후 6시부터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관내 고등학생과 중3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경남도교육청과 공동주관으로 ‘경남교육청과 밀양시가 다함께 소통하는 교육 어울림’ 내 아이 진로?진학을 위한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입 설명회는 ‘대입전형 제대로 알고 준비하자! 학생부위주 전형’이라는 주제로 대입 수시모집에서 비중이 계속 확대되고 있는 학생부위주의 전형을 바르게 이해하고 준비하기 위한 과정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 ‘대학이 들려주는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를 위한 바람직한 고교생활’에서는 한국 대학입학사정관협의회 김정현 회장이 강사로 나서 학생부종합전형에 유리한 학교생활과 스펙 관리 등에 대하여 알려주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2부에서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권순관 대표 강사가 ‘나를 돋보이게 하는 대입전형 찾기’라는 주제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밀양시 관계자는 “수도권 학생들에 비해 지방 학생들에게 불리하게 작용하는 학생부위주 전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대비 방안을 제시하고, 학생?학부모가 진로진학에 대해 함께 터놓고 이야기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이번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