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6 (일)

  • 맑음동두천 15.0℃
기상청 제공

울산시, 5개 구‧군 합동 ‘불편제로! 울산 오케이(OK)현장서비스의 날’개최

울산시, 지역주민 위한 현장서비스로 생활 편의 제공


  울산시가 지역 주민의 생활 편의를 위해 ‘불편제로! 울산 오케이(OK)현장서비스의 날’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생활 속 불편한 사항들을 해결하는 생활민원서비스를 현장 중심으로 확대해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고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의 경우 오는 11월 7일 울산종합운동장 보조구장을 시작으로 11월 14일 북구청 광장, 11월 22일 남구 달동 문화공원에서 각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생활민원 해소, 생활안전 및 체험, 지역생활경제 활성화 등 3개 분야로 30여 개 공간(부스)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생활민원 해소 분야는 소형가전 및 자전거 수리, 칼갈이, 분갈이, 자동차 및 휴대폰 점검, 반려동물 미용‧건강교육 등 다양한 주민편익 서비스와 고혈압‧당뇨예방상담, 치매‧금연상담 등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충민원상담, 일자리상담, 친환경 정책홍보 등 생활상담도 진행된다.
  생활안전 및 체험 분야는 심폐소생술, 응급처치교육, 소화기 사용법 등의 생활안전 교육과 생활용품 만들기 체험 등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생활경제 활성화 분야는 나눔장터‧자유시장(프리마켓) 운영과 지역농산물‧ 지역음식 등 지역 먹거리(로컬푸드)를 홍보하고 판매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일상생활의 다양한 불편사항을 이번 행사를 통해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울산시는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생활민원서비스를 시 전역으로 확대하는 등 현장 중심의 행정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불편제로! 울산 오케이(OK)현장서비스의 날’은 올해의 경우 3개 구(중구‧남구‧북구)에서 시범 운영되고, 2024년에는 5개 구‧군(구‧군별 2회, 총10회)으로 전면 확대될 예정이다.  끝.


붙임1

           행사요약

                  
 □ 행사개요
  : 2023. 11.(3)

일 시

주 관

행사장소

비 고

11. 7. 14~17

중구

울산종합운동장 보조구장

 

11. 14. 14~17

북구

북구청 광장

 

11. 22. 14~17

남구

달동 문화공원

 


※ ’23년 3개 구 시범 운영 후, ’24년 5개 구․군 전면 확대(구․군별 2회, 총 10회)

  ○ 주요내용 : 3개 분야(생활민원 해소, 생활안전 및 체험, 지역생활경제 활성화),    30여개 부스, 30여개 서비스 운영

  ○ 주최/주관 : 울산광역시 / 해당 구․군

 부스구성()

분 야

서비스 종류

부스

운영인력

 

28

100여명

상황실

행사안내, 방송, 내빈대기 등

2

10(, , 자원봉사자)

생활민원

주민편익

소형가전, 장난감, 자전거 수리

2

8(군 기동대, 민간기술자)

칼갈이, 화분 분갈이

3

12(군 기동대, 민간기술자)

자동차 및 휴대폰 점검

3

9(부분정비협회, 삼성전자서비스)

반려동물 미용 및 건강교육

2

6(수의사회, 자원봉사자)

건강관리

고혈압당뇨예방상담

치매상담, 금연상담

2

4(·군 보건소)

생활상담

고충민원 상담

2

7(:고충처리위원회 등, 자원봉사자)

일자리 상담 및 면접 코칭

1

3(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친환경 정책홍보(조기폐차, 전기차)

1

2(:환경대기과)

생활안전

및 체험

생활안전

심폐소생술응급처치 교육 및 체험

생활안전 체험(소화기 사용법)

2

6(:소방본부)

생활체험

생활용품 만들기 체험

2

8(유관단체, 자원봉사자)

생활경제

활성화

프리마켓

찬환경향토상품 판매

나눔장터 운영

2

10(유관단체, 자원봉사자)

로컬푸드

지역농산물 홍보판매,

지역음식 홍보판매

4

20(유관단체, 자원봉사자)

 ※ 개최 구 홍보부스 등 추가가능



붙임2

          홍보 포스터









포토뉴스

1 / 9

기획이슈

더보기
신상진 성남시장,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 참석
신상진 성남시장이 5일 오전 중원구 도촌동 섬말공원에서 열린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에 참석해 봄비 속 특별한 걷기 행사를 함께했다. 봄비로 인해 참가자들이 비옷을 입고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3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내빈소개, 축사에 이어 단체사진 촬영과 레크리에이션 강사의 지도로 준비운동을 진행한 후, 섬말공원 일대 벚꽃길을 걷는 순서로 진행됐다. 신 시장은 “비 오는 날의 벚꽃은 색다른 운치가 있다”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 여러분이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같은 날 오전 11시부터는 ‘제1회 도촌 봄맞이길 벚꽃축제’가 개최되어 시립교향악단 및 합창단, 성남청년 예술팀의 음악 공연과 함께 푸드존과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저녁 8시부터는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별빛조명 행사가 열려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봄밤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0회 성남

포토뉴스

1 / 9

지역네트워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