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6 (일)

  • 맑음동두천 15.8℃
기상청 제공

전남 광양 산불발생.... 산림당국 진화중

- 산림당국 산불진화헬기 3대, 산불진화대원 76명 투입하여 진화 중 -


□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2월 17일 5시 59분 전라남도 광양시 진상면 어치리 1195 일원에서 산불이 발생하여 진화중이라고 밝혔다. 
 
□ 산림당국은 이른 아침에 발생한 산불로 산불진화헬기 3대(지자체 2, 소방 1), 산불진화장비 9대(지휘차 1, 진화차 2, 소방차 6), 산불진화대원 76명(산불예방진화대 34, 공무원 24, 소방 18)을 긴급히 투입하여, 산불 초동 진화에 집중하고 있다.
  
□ 이번 산불은 인근 펜션에서 발생한 화재가 인근 산으로 번졌으며, 산림당국은 산불진화가 종료되는 즉시 산림보호법 제42조에 따라 산불의 정확한 발생원인 및 피해면적을 산림청 조사감식반을 통해 조사할 계획이다.
 
□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042-481-4119)와 전라남도 산불방지대책본부는 “산불진화 인력, 장비를 동원하여 신속한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작은 불씨도 대형 산불로 확산될 수 있으니, 주택·건물 등 화재가 산불로 이어지지 않도록 불씨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산불 현장 사진(본 현장과 무관함)


포토뉴스

1 / 9

기획이슈

더보기
신상진 성남시장,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 참석
신상진 성남시장이 5일 오전 중원구 도촌동 섬말공원에서 열린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에 참석해 봄비 속 특별한 걷기 행사를 함께했다. 봄비로 인해 참가자들이 비옷을 입고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3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내빈소개, 축사에 이어 단체사진 촬영과 레크리에이션 강사의 지도로 준비운동을 진행한 후, 섬말공원 일대 벚꽃길을 걷는 순서로 진행됐다. 신 시장은 “비 오는 날의 벚꽃은 색다른 운치가 있다”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 여러분이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같은 날 오전 11시부터는 ‘제1회 도촌 봄맞이길 벚꽃축제’가 개최되어 시립교향악단 및 합창단, 성남청년 예술팀의 음악 공연과 함께 푸드존과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저녁 8시부터는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별빛조명 행사가 열려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봄밤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0회 성남

포토뉴스

1 / 9

지역네트워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