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리시(시장 백경현)에서는 4일 구리시 보훈향군회관 대강당에서 구리시재향군인회(회장 최병만) 주관으로 제70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행사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 윤호중 국회의원, 구리시의원들을 비롯하여 보훈향군단체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제70회 재향군인의 날 행사를 축하했다.
□ 최병만 구리시재향군인회장은 기념식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안보단체로서 그 역할과 책임이 중대하며, 구리시의 국가안보 역량 증진을 한층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백경현 구리시장은 축사에서 “국가안보의 주역으로 지역 안보뿐 아니라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공익활동에 감사드리며, 재향군인회 창설 70주년을 맞아 ‘변화와 혁신으로 국민과 함께, 다시 도약하는 향군’이라는 향군 VISION 2030 4대 비전 선포에 맞추어 미래를 준비하고 지역사회 안보 확립에도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 한편, 재향군인회는 1952년 창설되어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국민의 호국정신 함양에 앞장서 왔으며, 국토방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재향군인 상호 간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2002년부터 10월 8일을 재향군인의 날로 지정하여 매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