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이하 후보)는 제50회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이 즐거운 도시, 의정부>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밝히며 12개의 실천공약을 발표했다.
□ 어르신 분야 실천공약은 △시장 직속 시니어위원회 설치 △노인일자리 통합지원센터 설치 △신중년 50플러스센터 설립 △노인복지관 내 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호원권역 노인종합복지관 조기 건립 △경전철역 어르신 사랑방 조성 △파크골프장 설치 확대 △경로당 조리 도우미 지원 △노인가구 돌봄서비스 확대 △이동목욕차량 지원 △고령사회대응센터 운영 △치매예방 프로그램 운영 강화 등이다.
□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를 방문한 김동근 후보는 “어르신의 지혜와 경험은 우리 사회의 큰 자산이다. 어르신 사회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겠다. 또한, 어르신의 문화복지를 강화하고 고령사회를 선제적으로 준비해서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고령친화도시 의정부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김동근 후보는 어린이 공약을 개발하기 위해 관련 전문가, 기관 종사자 등을 만나 <함께만드는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 김동근 후보는 “함께만드는 정책간담회를 진행하면서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무엇보다 정책 수요자의 정확한 요구를 파악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됐다. 어르신 분야 간담회를 추가로 진행하면서 부족한 부분들을 계속 채워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한편, 김동근 후보는 시민들과 <함께만드는 정책간담회>를 진행하며 개발한 분야별 공약을 순차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발표된 공약들은 의정부 공약마켓 홈페이지(www.togethermarke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김동근 후보는 제35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자 길을 걸었고, 의정부 부시장과 수원시 부시장, 경기도행정2부지사를 역임했으며, 국무총리실에도 근무해 중앙정부, 광역지자체와 기초지자체를 모두 경험한 행정전문가다. 전문성과 현장성을 고루 갖췄다.
□ 의정부공고와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영국버밍험 대학교에서 지역개발학 석사와 아주대학교에서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