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6 (일)

  • 맑음동두천 9.1℃
기상청 제공

허태정 시장, 한진 스마트 물류센터 기공식 참석

                   

허태정 시장은  13일 오후 유성구 대전종합물류단지 내 ‘한진 스마트 메가-허브 물류센터 건립 기공식’에 참석했다.

 스마트 메가-허브 물류센터는 물류화물을 자동으로 판별하는 AI 솔루션 등 최첨단 설비를 갖춘 연면적 14만 8,230m2 규모의 초대형 첨단 스마트 물류센터로 한진기업이 2023년까지 2,850억원을 투자하여 건립할 예정이다.
 허태정 시장은 “대전시가 첨단 물류 허브로 도약하는 출발점으로, 1,200여 명이 넘는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전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사업이 마무리되어 주민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공사 관계자들의 각별한 협조를 당부했다. 





포토뉴스

1 / 9

기획이슈

더보기
신상진 성남시장,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 참석
신상진 성남시장이 5일 오전 중원구 도촌동 섬말공원에서 열린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에 참석해 봄비 속 특별한 걷기 행사를 함께했다. 봄비로 인해 참가자들이 비옷을 입고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3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내빈소개, 축사에 이어 단체사진 촬영과 레크리에이션 강사의 지도로 준비운동을 진행한 후, 섬말공원 일대 벚꽃길을 걷는 순서로 진행됐다. 신 시장은 “비 오는 날의 벚꽃은 색다른 운치가 있다”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 여러분이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같은 날 오전 11시부터는 ‘제1회 도촌 봄맞이길 벚꽃축제’가 개최되어 시립교향악단 및 합창단, 성남청년 예술팀의 음악 공연과 함께 푸드존과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저녁 8시부터는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별빛조명 행사가 열려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봄밤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0회 성남

포토뉴스

1 / 9

지역네트워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