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6 (일)

  • 구름많음동두천 7.8℃
기상청 제공

중소벤처기업부, ‘제 22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 시상식’ 개최


중소벤처기업부가 21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식과 제 22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2017년 12월 21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가 21일(목)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식’과 ‘제 22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중기부와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은 공동 협력하여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기로 협약했다. 

1년간 중소·벤처기업의 금융지원에 기여한 단체 및 금융기관 종사자에게 산업훈장 은탑 1점, 대통령표창 5점, 국무총리표창 5점, 장관 표창 67점 등 총 78점을 시상했다. 

중기부는 중소기업 금융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6개 은행과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적기 자금 공급과 벤처기업 투자확대 등을 통해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일자리 창출 성과가 크게 확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적극적으로 자금을 지원한 금융기관 및 종사자에게 수여하는 금융지원상은 산업훈장 은탑이 신한은행 서현주 부행장에게, 대통령 표창은 경남은행과 전남신용보증재단이 수상했다. 

신한은행 서현주 부행장은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기업 지원을 통해 2016년 소상공인 신규지원 전 금융권 1위, ‘2016년 기술평가’에서 시중은행 중 1위 달성 등 탁월한 성과를 거둔 공로를 인정 받았다. 

경남은행은 29개 지자체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중소기업 전용상품 개발 등 지역밀착 금융으로 지역 중소기업의 호평을 받았고 전남신용보증재단은 ‘더 해피카’ 특별보증과 ‘남도 포차’ 특별보증 등 소기업·소상공인 부채문제 해결 등에 기여한 공로를 각각 인정받았다. 

축사를 통해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중기부는 일자리 창출을 정책 최우선에 두고 일자리를 만드는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은행이 일자리 창출 기업에 대한 자금 공급 확대,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벤처펀드 참여 확대 등 중소벤처기업의 혁신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금융지원에 나서달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1 / 9

기획이슈

더보기
신상진 성남시장,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 참석
신상진 성남시장이 5일 오전 중원구 도촌동 섬말공원에서 열린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에 참석해 봄비 속 특별한 걷기 행사를 함께했다. 봄비로 인해 참가자들이 비옷을 입고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3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내빈소개, 축사에 이어 단체사진 촬영과 레크리에이션 강사의 지도로 준비운동을 진행한 후, 섬말공원 일대 벚꽃길을 걷는 순서로 진행됐다. 신 시장은 “비 오는 날의 벚꽃은 색다른 운치가 있다”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 여러분이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같은 날 오전 11시부터는 ‘제1회 도촌 봄맞이길 벚꽃축제’가 개최되어 시립교향악단 및 합창단, 성남청년 예술팀의 음악 공연과 함께 푸드존과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저녁 8시부터는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별빛조명 행사가 열려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봄밤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0회 성남

포토뉴스

1 / 9

지역네트워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