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2 오전 11시 시청 12층 소회의실(Ⅱ)에서 재능자원봉사 8개분야 23개 기관·단체와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간 업무협약 실시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정경진)는 오는 9월 12일 오전 11시,
부산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재능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부산재능자원봉사협의회 소속 23개 기관·단체와 재능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능 자원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배경에는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자원봉사가 중요하다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자원봉사 참여율도 급격하게 증가한 실정으로, 전문 자원봉사를 앞장서서 실천하고 있는 재능 자원봉사 기관단체 역시 독자적인 활동은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편이었다.
반면, 재능 자원봉사 단체간 상호협력은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었고 이로 인해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시너지 효과가 간과되기도 하고 또 중첩 활동으로 인한 비효율적 부분이 나타나기도 하였다.
이에, 지난 6월 광역단위 재능 자원봉사 기관·단체 실무책임자 회의를 거쳐 6월 4일 8개분야 23개 기관단체가 함께한 「부산 재능 자원봉사 협의회」를 출범하게 되었고, 재능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에 이르게 되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하여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의지를 다지고, 실질적인 활동과 협력을 위해 회칙 제정과 공동사업에 대해 협의할 회원 기관·단체 책임 실무자 중심의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여 재능 자원봉사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