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는 오는 30일까지 ‘2023년 해외산림 청년인재 육성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 ‘해외산림 청년인재 육성사업’은 산림 분야 해외 직장체험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글로벌 산림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참여자는 산림 분야 국제기구, 해외산림자원개발사업장 등 국내외 산림현장에서 직무경험과 관련분야 취업기회를 얻게 된다.
□ 이번 사업에서는 해외 파견을 위한 체재비와 항공료, 비자발급비, 사전교육비, 건강검진비, 보험료 등 사전준비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 참가자격은 현장체험형 청년인재는 전공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직무연계형 청년인재는 산림·조경 전공자 외에도 다른 해외인턴십 수료한 자, 산림청에서 진행하는 REDD+ 등 해외 탄소흡수원 관련 교육을 이수한 자 등 비전공자들도 지원을 할 수 있다.
□ 지원자들은 신청유형에 따른 별도 평가절차를 거쳐 총 16명이 선발되며, 이후 발대식, 사전 역량강화 교육을 이수 후 5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 이강오 원장은 “해외산림 현장 경험을 통해 청년들이 산림 분야에 대한 열정과 도전 정신을 기르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여 세계무대로 진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2023년 해외산림 청년인재 육성사업 참여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과 해외산림투자정보서비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해외사업실(02-6393-2705)로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