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 풀이음작은도서관이‘2022년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이달부터 총 6회에 걸쳐 매월 마지막 주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사)어린이와작은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2022년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사업은 지역의 문화예술 접근성 향상과 작은도서관 이용률을 제고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금년도에는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속초시 풀이음작은도서관이 선정되었다.
□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은 4월에는 이한준 그림책작가의 <들려주고 들어주는 작은 책방>, 5월에는 신종수 파베르목공방 대표의 <망치 소리 시끄러운 작은도서관!>, 6월에는 홍미옥 모바일 그림작가의 <책을 그려볼까? 모바일 그림 독서카드>, 8월에는 이정화 연극인의 <도깨비가 와글와글>, 9월에는 원혜영 무내판화공방 대표의 <판화를 콩콩 찍어보아요>, 11월에는 박지숙 공예가의 <책이랑 바느질>이 진행될 예정이다.
□ 4월 30일(토)에 운영하는 <들려주고 들어주는 작은 책방>은‘종이 아빠’,‘노랑 프라이팬’,‘구두 생일’을 출간한 이한준 그림책작가가 진행하며, 함께 책을 읽고 내 안에 있는 나만의 캐릭터를 찾아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코로나로 지친 아이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뿐만아니라 작은도서관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 모집대상은 초등학생 20명이며, 수강신청은 속초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sokcho.go.kr/)에서 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 639-3720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