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6 (일)

  • 맑음동두천 13.6℃
기상청 제공

제14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사천 제니우스’농구단 종합 2위 차지!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임덕) 소속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은 충남 홍성군에서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국내 최대 발달장애인 스포츠 축제, 제14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 농구종목에 참가하였다.

 이 대회에는 12개 종목, 약 2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를 하여 실력을 겨뤘다. 우리시가 참가한 농구 종목은 약 15개의 팀, 약 100여 명이 넘는 선수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기에 임하였다.

 농구 경기는 대회 시작 전 디비저닝(사전경기)를 통해 기능별 그룹이 나누어지는데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은 C그룹에 배정받아, ▲행복한 우리스포츠단 A ▲김제 지평선 농구단 ▲부산 크로스 농구단과 경기를 치뤘다.

 경기 결과는 2승 1패로 C그룹 종합 2위를 차지하였다. 사천 제니우스 선수들은 경기 초반에는 긴장한 기색이 역력했지만, 경기에 임할수록 서로를 다독여가며 열심히 경기에 임했다.

 참가한 선수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서 팀 단합력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다음 대회에서도 최선을 다해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의 실력을 향상시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은 매주 월, 목요일 오후 5시 ~ 6시에 실내체육관에서 훈련하고 있으며, 올해 최초로 전국체전에 참가하여 우수한 실력을 뽐낼 계획으로 극한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팀이다.

포토뉴스

1 / 9

기획이슈

더보기
신상진 성남시장,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 참석
신상진 성남시장이 5일 오전 중원구 도촌동 섬말공원에서 열린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에 참석해 봄비 속 특별한 걷기 행사를 함께했다. 봄비로 인해 참가자들이 비옷을 입고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3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내빈소개, 축사에 이어 단체사진 촬영과 레크리에이션 강사의 지도로 준비운동을 진행한 후, 섬말공원 일대 벚꽃길을 걷는 순서로 진행됐다. 신 시장은 “비 오는 날의 벚꽃은 색다른 운치가 있다”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 여러분이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같은 날 오전 11시부터는 ‘제1회 도촌 봄맞이길 벚꽃축제’가 개최되어 시립교향악단 및 합창단, 성남청년 예술팀의 음악 공연과 함께 푸드존과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저녁 8시부터는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별빛조명 행사가 열려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봄밤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0회 성남

포토뉴스

1 / 9

지역네트워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