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7 (월)

  • 맑음동두천 6.2℃
기상청 제공

“소원을 말해봐!” 희망 전달하는 aT 산타원정대!

- 나주 혁신도시 공공기관과 함께 지역 아동 700여명에게 선물 전달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12월 7일(목) 나주 빛가람 호수공원에서 2017 빛가람 산타원정대로 출범하여 나주 지역 아이들의 소원을 이루기 위한 선물 포장 및 전달 행사를 진행하였다.
□ 2017 빛가람 산타원정대는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 6개 공공기관(aT, 한국콘텐츠진흥원, 한전KDN, 한전KPS,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및 에너지벨리 기업 등 총 12개 기업이 함께한 공동 사회공헌활동이다.
  ○ 나주지역아동센터(24개소)를 이용하는 아동 700여명을 대상으로 학용품 세트, 담요 등의 선물을 포장·전달하였고,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난방비 또한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 aT는 2014년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이전 이후 지역사회를 위해 위기가정 지원사업, 농식품분야 미래인재 육성, 임직원 재능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이번 2017 빛가람 산타원정대는 빛가람 혁신도시 내 여러 공공기관이 처음으로 협업해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함으로써 시너지를 창출하였다는 평가다.
□ 산타원정대 봉사자로 참여한 최민정(28)씨는 “일일 산타가 되어 지역 아동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라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포토뉴스

1 / 9

기획이슈

더보기
신상진 성남시장,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 참석
신상진 성남시장이 5일 오전 중원구 도촌동 섬말공원에서 열린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에 참석해 봄비 속 특별한 걷기 행사를 함께했다. 봄비로 인해 참가자들이 비옷을 입고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3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내빈소개, 축사에 이어 단체사진 촬영과 레크리에이션 강사의 지도로 준비운동을 진행한 후, 섬말공원 일대 벚꽃길을 걷는 순서로 진행됐다. 신 시장은 “비 오는 날의 벚꽃은 색다른 운치가 있다”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 여러분이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같은 날 오전 11시부터는 ‘제1회 도촌 봄맞이길 벚꽃축제’가 개최되어 시립교향악단 및 합창단, 성남청년 예술팀의 음악 공연과 함께 푸드존과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저녁 8시부터는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별빛조명 행사가 열려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봄밤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0회 성남

포토뉴스

1 / 9

지역네트워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