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여자중학교(교장 조윤정) 로고스 독서토론 동아리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시사 이슈와 책을 주제로 학생 주도성 독서 및 시사 토론 동아리 활동을 통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
해마다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로고스 동아리는 2022년 4월 개강식을 시작으로 경민대학교 김현경 교수님의‘교과 공부와 연계하는 Hybrid 독서토론’을 통해 비판적·분석적·종합적 사고력을 기르고, 각종 대회에 참가하여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10차시로 구성된 김현경 교수님의 강의는 국어, 사회, 도덕 교과와 연계된 독서 활동 및 토론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세상에 대한 관점을 다양하게 전개 시키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배움에 대해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합리적인 의사 표현의 방법과 다른 사람의 의견을 이성적으로 비판하고 수용하는 방법을 배웠다.
로고스 독서토론 동아리 주요 수상 실적으로는 제42회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 대회에 참가하여 의정부시 중등부 단체 최우수상(1학년 김ㅇ우 외 2명) 및 중등부 개인 최우수상(3학년 이ㅇ지), 우수상(1학년 김ㅇ우), 장려상(2학년 이ㅇ민)을 수상하였고, 서울신문 STV에서 주최한 제11회 전국 중·고 인문학 경진대회에서는 중등부 은상(2학년 김ㅇ연 외 1명) 및 동상(2학년 정ㅇ솔 외 1명)을 수상하였다. 또한 교육부·환경부·기상청이 공동 주최한 2022년 우수환경도서 독후감 공모전에도 참여하여 3학년 이ㅇ지 학생이 중등부 최우수상(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경민여중 로고스 동아리는 겨울방학 독서토론 특강 은빛도서관(2023. 1. 9. ~ 1. 11.)을 마지막으로 2022학년도 활동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