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7 (월)

  • 맑음동두천 4.1℃
기상청 제공

의정부공고,“ 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 ”운영

자동차 분야의 전문인력 미래성장 로드맵 제시


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 이하 의정부공고)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주관하는‘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 직무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는 의정부공고 자동차과 학생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오롱모터스 이상민 테크니션이 강사로 참여하여 미래 자동차 산업선진 기술과 트렌드, 직무수행 노하우, 책임감 있는 테크니션의 역할 등을 소개하는 등 자동차분야의 우수한 직무역량을 수행할 수 있는 재능 발굴을 위해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자신의 진로와 꿈을 구체화하고 학생들의 성장 로드맵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직무특강은 ▲직무 탐색, ▲진로 방향 설정, ▲자동차 산업의 이해 등 3가지 핵심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BMW의 첨단 기술력과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동차 산업 전반과 트렌드, 직무 관련 역량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안태규 학생(3학년)은 “BMW 현직 테크니션의 직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매우 뜻깊었고, BMW MASTER LEVEL의 기술력을 가진 분의 이야기라 현장감이 더욱 강하게 느껴졌다”며, “직무 특강을 통해 자동차 테크니션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간 기분이다”고 전했다.
 김주한 교장은 “BMW에서 학생들에게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며,“이번 강연을 통해 의정부공업고등학교 자동차과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1 / 9

기획이슈

더보기
신상진 성남시장,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 참석
신상진 성남시장이 5일 오전 중원구 도촌동 섬말공원에서 열린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에 참석해 봄비 속 특별한 걷기 행사를 함께했다. 봄비로 인해 참가자들이 비옷을 입고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3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내빈소개, 축사에 이어 단체사진 촬영과 레크리에이션 강사의 지도로 준비운동을 진행한 후, 섬말공원 일대 벚꽃길을 걷는 순서로 진행됐다. 신 시장은 “비 오는 날의 벚꽃은 색다른 운치가 있다”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 여러분이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같은 날 오전 11시부터는 ‘제1회 도촌 봄맞이길 벚꽃축제’가 개최되어 시립교향악단 및 합창단, 성남청년 예술팀의 음악 공연과 함께 푸드존과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저녁 8시부터는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별빛조명 행사가 열려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봄밤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0회 성남

포토뉴스

1 / 9

지역네트워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