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환경신문=권순웅 기자) 열정있는 나눔으로 행복한 사람들의 모임(회장 박시연)“열나행‘은 성북구 월계로 소재 엘림교육장 2층에서 주영근(전 총회신학원 연구원)교수를 모시고 교육생을 대상으로 2, 19일 ’컴퓨터 동영상 만들기‘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3. 5일 14:00경 제2차 ‘컴퓨터 동영상 만들기’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한 재능기부 나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파워포인트 기초이론과 실전을 병행하여 초급자를 만족 시키는 파워포인트의 기본적인 툴 다루기부터 실무에 필요한 내용의 스킬 향상을 위한 노하우를 습득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교육내용으로 파워포인트 텍스트로 꾸며지는 슬라이드 디자인 실무 강의와 멋진 템플릿 만들기, 많은 텍스트의 문단 정리 실무, 글꼴과 색상 및 아이콘 활용하기, 에니메이션 및 화면전환과 음향효과 등 기초 과정부터 실생활 응용 분야까지 다양하게 진행됐다.
학습을 마친 후 김형준 웃음치료 창시자의 신체 근육 이완법과 치료가 되는 웃음 방법에 대한 재능 기부 나눔 특강이 이어졌다.
홍수영 교육생은 나이를 먹어가면서 컴퓨터를 배우는 것은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얻는 것” 이라며 “포기하지 않고 끈기 있게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강의를 해주신 주영근 교수님과 웃음치료로 재능 기부 나눔을 해 주신 김형준 웃음치료 창시자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강의 전 방역지침에 의하여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오미크론에 대비하여 철저하게 방역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