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7 (월)

  • 맑음동두천 6.2℃
기상청 제공

함평군보건소,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함평군 보건소(소장 박성희)가 지난 12일 감염병 감시 체계 구축을 위한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105명을 위촉하고,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함준수 전라남도 역학조사관이 강사로 나서 주요 감염병 발생 현황 및 신고방법과 지난 몇 년간 이슈가 됐던 메르스, 지카바이러스 등의 감염 예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또 보건소는 병・의원 및 약국 관계자, 사회복지시설장, 보건교사, 
마을이장 등을 질병정보 모니터요원으로 위촉해, 감염병 예방 홍보
활동과 감염병 감시·신고 등 감염병 확산을 막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케 한다고 밝혔다.

 박 소장은 “모니터 요원들과 함께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함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1 / 9

기획이슈

더보기
신상진 성남시장,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 참석
신상진 성남시장이 5일 오전 중원구 도촌동 섬말공원에서 열린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에 참석해 봄비 속 특별한 걷기 행사를 함께했다. 봄비로 인해 참가자들이 비옷을 입고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3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내빈소개, 축사에 이어 단체사진 촬영과 레크리에이션 강사의 지도로 준비운동을 진행한 후, 섬말공원 일대 벚꽃길을 걷는 순서로 진행됐다. 신 시장은 “비 오는 날의 벚꽃은 색다른 운치가 있다”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 여러분이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같은 날 오전 11시부터는 ‘제1회 도촌 봄맞이길 벚꽃축제’가 개최되어 시립교향악단 및 합창단, 성남청년 예술팀의 음악 공연과 함께 푸드존과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저녁 8시부터는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별빛조명 행사가 열려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봄밤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제10회 성남 WITH 걷기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0회 성남

포토뉴스

1 / 9

지역네트워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