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경기도교육청, ‘e-DASAN현장지원’상징(CI) 공모

4.26.~5.21.까지, 도내 교직원 누구나 참여 가능

             

◦ 도교육청, 도내 교직원 대상 ‘e-DASAN현장지원’ 상징(CI) 공모

◦ 교직원 참여로 상징 발굴, ‘e-DASAN현장지원’시스템 이용 활성화 목적
◦ 멋글씨(캘리그라피), 폰트 꾸미기, 기타 방법으로 참여 가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6일부터 5월 21일까지 온라인 업무지원시스템 ‘e-DASAN현장지원’의 새로운 상징(CI)을 공모한다. 
‘e-DASAN현장지원’은 도내 교직원에게 교무학사, 행정, 일반 업무관련 통합검색, 질문·답변, 신규길라잡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업무지원시스템으로 도교육청이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왔다.
이번 공모는 교직원 참여로 ‘e-DASAN현장지원’을 대표하는 상징을 발굴하고, 교직원의 ‘e-DASAN현장지원’시스템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도내 교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에는 ▲멋글씨(캘리그라피), ▲폰트 꾸미기, ▲기타(포스터, 로고 등)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은 전자 형태로 가공·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또 멋글씨는 참가자가 직접 작업한 것이어야 하고, 폰트 꾸미기의 경우 저작권 분쟁이 없는 무료 글꼴을 사용해야 한다.
공모 참가자는 기한 안에 작품과 신청서를 이메일(edasan@goe.go.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수상자는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5명 등 총 8명이며, 도교육청은 서면심사와 전 직원이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오는 6월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용호 학교지원과장은 “학교 현장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모여 ‘e-DASAN현장지원’을 대표하는 상징이 선정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e-DASAN현장지원’이 학교 현장의 행정업무를 경감하고 학교 자율경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e-DASAN현장지원’ 누리집(http://edasan.goe.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 <사진> 
- 공모요강 웹포스터(별첨)
2. <참고자료>
-‘e-DASAN현장지원’상징 공모 요강(아래)

e-DASAN현장지원명칭이미지 공모요강

                                                                                                           

□「e-DASAN현장   e-DASAN현장지원 명칭이미지 공모(~5/21)

e-DASAN현장지원학교현장과 소통하는 온라인 통합지원시스템으로 교육공동체가 추구하는 교육행정 혁신 디딤돌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더 많은 교직원이e-DASAN현장지원을 활용하고 상징화 할 수 있는 e-DASAN현장지원명칭이미지를 아래와 같이 공모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e-DASAN현장지원명칭이미지(기존)

 

 

 


홈페이지 메인 명칭이미지


경기교육메신저 퀵메뉴 아이콘


  공모내용

구분

주요내용

참여방법

아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작업 후 제출

1. 캘리그라피(손으로 쓴 작품)

- 반드시 본인이 직접 작업한 작업물로 참가

2. 폰트 꾸미기(폰트 활용한 작품)

- 무료 폰트 사용

3. 그 외 다양한 아이디어로 참여 가능

파일형식

1. 신청서 : 한글(워드)문서 및 PDF(서명 포함)

2. 작 품 : 이미지(JPEG) 또는 PDF

                                
 접수방법
  1) 「e-DASAN현장지원」홈페이지에서 작성서식 다운로드 후 작성 - 접속경로: 「e-DASAN현장지원(edasan.goe.go.kr)」-[공지사항]
  2)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제출(edasan@goe.go.kr)
       - 제출 내역: ① 참여신청서 문서 및 서명 포함 PDF(또는 이미지 JPEG)② 작품 이미지 파일 JPEG(또는 PDF 가능)
       - 파일제목: 지역_소속기관_제출자명(신청서, 작품)
                  예시) 수원_학교지원과_홍길동(신청서), 수원_학교지원과_홍길동(작품)
  우수작 활용 범위(계획)
  ❍ 「e-DASAN현장지원」 홈페이지, 배너, 교육자료, 홍보자료 등 자유롭게 활용
 유의사항
  ❍ 응모작품은 1인당 1개만 제출 가능
  ❍ 응모작품은 반드시 직접 작업한 작업물을 제출하여야 함
  ❍ 응모작품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침해한 경우 모든 책임은 제출한 자에게 있음
  ❍ 응모작품은 개인으로 제출하여야 함
  ❍ 응모작품은 수상 여부와 관계없이 반환하지 않음
  ❍ 수상작품의 지적재산권은 경기도교육청으로 이양되며, 경기도교육청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음
  ❍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을 제출한 경우 수상에서 제외됨
  시상내역              

구분

인원수

시상내역

최우수

1

문화상품권 10만원

우수

2

문화상품권 5만원

장려

5

문화상품권 1만원

    시상기준에 맞는 작품이 없는 경우 해당 등급은 시상하지 않음

              문의처: 경기도교육청 학교지원(031-249-0196)


문의처: 








포토뉴스

기획이슈

더보기
광명시, 20분 철도연결시대 여는 철도네트워크 중심도시 선언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철도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사통팔달 교통망을 완성해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의 발판을 다지겠다는 청사진을 발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25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철도정책 브리핑에서 “광명시는 지금 대규모 개발로 도시구조가 빠르게 변하는 대전환의 시기를 지나고 있다”며 “이에 맞춰 사통팔달 철도망을 완성해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시민 생활을 연결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정부와 경기도가 최근 잇따라 GTX-D, GTX-G 노선에 광명시를 반영하고, 월곶~판교선, 신안산선 등이 차질 없이 추진되는 데다, 신천~하안~신림선의 경제성이 입증되는 등 대규모 도시개발에 부합하는 광명시 철도 청사진이 선명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광명시는 3기 신도시 최대규모의 광명․시흥 3기 신도시를 비롯해 미니 신도시급으로 개발될 광명 하안2 공공주택지구, 광명문화복합단지,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 등 대규모 개발이 예정돼 있고, 11만 명 규모의 2016년부터 추진된 광명 뉴타운은 순차적으로 입주가 진행 중이다. 또 제2의 판교로 성장할 광명․시흥테크노밸리도 순조롭게 조성되고 있다. 이에 따라 재개발, 재건축으로 일시적으로 감소했던 광명시

포토뉴스

지역네트워크

더보기
경남도 경제부지사, 경남혁신도시 복합문화도서관 기공식 참석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는 25일(14시) 경남혁신도시 복합문화도서관 기공식에 참석해 환영 인사를 전하고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기공식은 김명주 경남도 경제부지사, 박상우 국토교통부장관,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 박대출 국회의원, 조규일 진주시장,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복합문화도서관은 진주시 충무공동 일원에 대지면적 7,875㎡, 건축연면적 1만 1,267㎡(3,408평), 2개동(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실내 수영장, 도서관, 전시관 등 다양한 문화·여가시설이 들어서며 2026년 6월 준공과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복합문화도서관이 건립되면 경남혁신도시의 정주여건 개선과 도민 편의증진, 교육 문화 발전, 나아가 지역균형발전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경남도는 박상우 국토교통부장관과 환담을 가지며 ▲경남의 산업고도화와 지역소멸위기 대응을 위한 기회발전특구 지정 ▲우주항공청의 성공적 안착과 우주항공 분야 국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 등 주요 현안을 건의하고, 정부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김명주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복합문화도서관이 혁신도시와 지역주민들의 문화 향유와 여가 활동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