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6 (수)

  • 구름많음동두천 20.6℃
  • 흐림강릉 19.1℃
  • 구름조금서울 22.6℃
  • 구름많음대전 22.8℃
  • 흐림대구 19.8℃
  • 울산 18.9℃
  • 흐림광주 22.8℃
  • 흐림부산 19.9℃
  • 흐림고창 23.3℃
  • 구름조금제주 21.1℃
  • 구름많음강화 22.6℃
  • 흐림보은 20.7℃
  • 구름조금금산 21.3℃
  • 흐림강진군 22.5℃
  • 흐림경주시 18.3℃
  • 흐림거제 20.8℃
기상청 제공

경기도교육청, ‘e-DASAN현장지원’상징(CI) 공모

4.26.~5.21.까지, 도내 교직원 누구나 참여 가능

URL복사

             

◦ 도교육청, 도내 교직원 대상 ‘e-DASAN현장지원’ 상징(CI) 공모

◦ 교직원 참여로 상징 발굴, ‘e-DASAN현장지원’시스템 이용 활성화 목적
◦ 멋글씨(캘리그라피), 폰트 꾸미기, 기타 방법으로 참여 가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6일부터 5월 21일까지 온라인 업무지원시스템 ‘e-DASAN현장지원’의 새로운 상징(CI)을 공모한다. 
‘e-DASAN현장지원’은 도내 교직원에게 교무학사, 행정, 일반 업무관련 통합검색, 질문·답변, 신규길라잡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업무지원시스템으로 도교육청이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왔다.
이번 공모는 교직원 참여로 ‘e-DASAN현장지원’을 대표하는 상징을 발굴하고, 교직원의 ‘e-DASAN현장지원’시스템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도내 교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에는 ▲멋글씨(캘리그라피), ▲폰트 꾸미기, ▲기타(포스터, 로고 등)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은 전자 형태로 가공·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또 멋글씨는 참가자가 직접 작업한 것이어야 하고, 폰트 꾸미기의 경우 저작권 분쟁이 없는 무료 글꼴을 사용해야 한다.
공모 참가자는 기한 안에 작품과 신청서를 이메일(edasan@goe.go.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수상자는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5명 등 총 8명이며, 도교육청은 서면심사와 전 직원이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오는 6월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용호 학교지원과장은 “학교 현장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모여 ‘e-DASAN현장지원’을 대표하는 상징이 선정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e-DASAN현장지원’이 학교 현장의 행정업무를 경감하고 학교 자율경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e-DASAN현장지원’ 누리집(http://edasan.goe.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 <사진> 
- 공모요강 웹포스터(별첨)
2. <참고자료>
-‘e-DASAN현장지원’상징 공모 요강(아래)

e-DASAN현장지원명칭이미지 공모요강

                                                                                                           

□「e-DASAN현장   e-DASAN현장지원 명칭이미지 공모(~5/21)

e-DASAN현장지원학교현장과 소통하는 온라인 통합지원시스템으로 교육공동체가 추구하는 교육행정 혁신 디딤돌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더 많은 교직원이e-DASAN현장지원을 활용하고 상징화 할 수 있는 e-DASAN현장지원명칭이미지를 아래와 같이 공모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e-DASAN현장지원명칭이미지(기존)

 

 

 


홈페이지 메인 명칭이미지


경기교육메신저 퀵메뉴 아이콘


  공모내용

구분

주요내용

참여방법

아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작업 후 제출

1. 캘리그라피(손으로 쓴 작품)

- 반드시 본인이 직접 작업한 작업물로 참가

2. 폰트 꾸미기(폰트 활용한 작품)

- 무료 폰트 사용

3. 그 외 다양한 아이디어로 참여 가능

파일형식

1. 신청서 : 한글(워드)문서 및 PDF(서명 포함)

2. 작 품 : 이미지(JPEG) 또는 PDF

                                
 접수방법
  1) 「e-DASAN현장지원」홈페이지에서 작성서식 다운로드 후 작성 - 접속경로: 「e-DASAN현장지원(edasan.goe.go.kr)」-[공지사항]
  2)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제출(edasan@goe.go.kr)
       - 제출 내역: ① 참여신청서 문서 및 서명 포함 PDF(또는 이미지 JPEG)② 작품 이미지 파일 JPEG(또는 PDF 가능)
       - 파일제목: 지역_소속기관_제출자명(신청서, 작품)
                  예시) 수원_학교지원과_홍길동(신청서), 수원_학교지원과_홍길동(작품)
  우수작 활용 범위(계획)
  ❍ 「e-DASAN현장지원」 홈페이지, 배너, 교육자료, 홍보자료 등 자유롭게 활용
 유의사항
  ❍ 응모작품은 1인당 1개만 제출 가능
  ❍ 응모작품은 반드시 직접 작업한 작업물을 제출하여야 함
  ❍ 응모작품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침해한 경우 모든 책임은 제출한 자에게 있음
  ❍ 응모작품은 개인으로 제출하여야 함
  ❍ 응모작품은 수상 여부와 관계없이 반환하지 않음
  ❍ 수상작품의 지적재산권은 경기도교육청으로 이양되며, 경기도교육청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음
  ❍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을 제출한 경우 수상에서 제외됨
  시상내역              

구분

인원수

시상내역

최우수

1

문화상품권 10만원

우수

2

문화상품권 5만원

장려

5

문화상품권 1만원

    시상기준에 맞는 작품이 없는 경우 해당 등급은 시상하지 않음

              문의처: 경기도교육청 학교지원(031-249-0196)


문의처: 








포토뉴스

기획이슈

더보기
하동군 공무원 반부패 청렴 실천 자정결의
하동군이 전국공무원노조 하동군지부(지부장 이정운)와 함께 청렴 자정 결의대회를 갖고 올바른 공직관 확립을 위한 이미지 쇄신에 나섰다. 하동군은 11일 오전 군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및 읍·면 간부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청렴실천 자정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최근 하동군에서 발생한 불미스러운 사건과 관련해 행정의 신뢰도 추락과 사회적 비난에 대해 공무원 스스로가 정화돼야 군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새롭게 태어날 수 있다는 공감대 확산에 따른 것이다. 결의대회는 김형동 기획행정국장과 이정운 노조지부장의 결의문 낭독 및 결의문 전달 후 ‘공직자의 사명과 나아가야 할 역할’에 대한 윤상기 군수의 훈시 순으로 진행됐다. 윤상기 군수는 훈시를 통해 “나를 포함한 모든 간부 공무원이 참다운 공직자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한다면 지금까지의 관행으로 행해졌던 모든 일을 혁신적으로 타파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간부 공무원들의 솔선수범을 당부했다. 그리고 대회에 참석한 공무원들은 하동군 발전을 선도하는 선봉에 서서 부패방지 노력에 앞장서며, 공정한 직무수행 자세와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를 통해 부정부패를 통제하자고 엄숙히 결의했다. 한편, 군은 이날 자정 결의대회에 이어 부가적으

포토뉴스

지역네트워크

더보기
경북 동부청사, 동해안 발전을 위한 힘찬 출항!
경상북도는 15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에서경상북도 동부청사 기공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를 비롯해 국회의원, 도교육감, 시장․군수, 도의회 의장, 시․군의회의장,지역단체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기공식은 도립예술단의 안전기원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식선언 및 국민의례,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경상북도 동부청사는 포항시 흥해읍 이인리 경제자유구역청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내에 건립되며.부지면적3만3천㎡,건축연면적12,332㎡,지하1층,지상8층규모로지어지고,2023년1월준공예정으로총사업비는 310억 원이다. 경상북도 환동해지역본부는 동부청사 건립 착공을 계기로 경북면적의 6배가넘는청정한동해바다의해양자원을활용해해양수산,해양신산업, 원자력 등 기존 사업을 착실히 진행하면서 동해안권 발전의 기폭제가 되도록 다양한 새로운 전략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Two-port 전략을 통해 통합신공항의 하늘길과 영일만항의바닷길을연계하여동북아시아물류의중심으로육성해경북지역균형발전을구체화해나가는 한편 청정에너지, 수소에너지, 미래원자력중심의저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