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힐링빌리지 민자 숙박시설 건설 본격화

2021.07.04 21:24:47

‘에스씨홀딩스·쌍용건설 컨소시엄’과 사업협약
창선 지역 새로운 관광거점…지역주민 우선 채용
천혜의 자연경관과 조화 시도…2024년 준공 목표

                   

남해군과 ‘에스씨홀딩스·쌍용건설 컨소시엄’은 1일 남해군청 대회의실에서 ‘힐링빌리지 민자숙박시설 건립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총사업비 629억 원이 투입되는 109실 규모의 리조트형 숙박단지 건설 사업이 본격화됐다.
 특히 협약서에는 지역건설사에 시공 기회를 우선적으로 부여함은 물론 운영 단계에서는 지역주민을 우선 고용하기로 명시됨에 따라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에스씨홀딩스·쌍용건설 컨소시엄’은 4만5015㎡ 터에 테라스형 호텔 2동 64실·빌라형 콘도 4동 32실·단독호텔 13동을 건립함에 있어, 다랭이 마을 등 남해의 지역 특색을 최대한 가미시키고, 천혜의 자연경관 훼손을 최소화함으로써 명품 관광 거점으로 자리매김 시키겠다는 계획이다.

 힐링빌리지 조성 사업은 공공부분과 민자 부분으로 나뉘어 추진되는 사업이다.
 공공부분 사업은 2018년 착공돼 올해 4월 힐링센터·공원·주차장 등의 기반시설 공사는 완료됐으며, 현재 하수처리시설 공정률은 60%다.

 공공부분의 안정성과 민자 부분의 창의성을 조화롭게 융합 시키는 게 힐링빌리지 조성 사업의 핵심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공식 사업자로 법적 지위를 획득한 ‘에스씨홀딩스·쌍용건설 컨소시엄’은 창선 장포항 일대의 아름다운 풍광을 더욱 돋보이게 하겠다는 각오다.

 ‘에스씨홀딩스·쌍용건설 컨소시엄’은 힐링빌리지 민자 숙박 시설 건립 사업을 통해 고용유발효과 672명, 취업 유발효과 1261명, 생산유발 효과 138억원, 부가가치 창출효과 52억원 등의 파급 효과를 내다보고 있다.

 남해군은 그동안 민자 유치를 위해 민자공모 방식으로 사업시행자를 모집했으며, 지난 4월 7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한 이후 실무 협상을 통해 구체적인 사업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장충남 군수는 “장기간 추진된 사업임에도 꾸준히 응원해주시고 지켜봐 주신 창선면민과 군민여러분, 그리고 이주홍 의장님을 비롯한 군의회에 감사함을 표한다”며 “특히 국내외 사정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우리군에 630억원이라는 과감한 투자를 결심해 주신 에스씨홀딩스 손호영 대표님과 쌍용건설 김석준 회장님께 환영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장충남 군수는 “창선 지역이 하루 빨리 관광활성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기업에서도 지역주민과 상생하고 남해군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강조했다.

 협약식에 함께한 이주홍 남해군의회 의장은 “국내외 여러 사업장에서 많은 노하우를 축적한 에스씨홀딩스 컨소시엄이 건설할 숙박시설은 천혜의 자연 풍광을 간직한 남해군을 새로운 힐링 공간으로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며 “창선면민들과 협력을 통해 빠른 사업 추진이 되었으면 하고,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에스씨홀딩드 손호영 대표이사는 “남해의 아름다운 풍광에 반해 관광 숙박시설 건설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수려한 자연경관과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힐링빌리지 민자 숙박시설 건립사업은 2022년 착공, 2024년 준공 예정이다.
<사진> 협약식 및 조감도

















조현철 기자 johch@e-newsp.com
<저작권자(C) 세계환경신문.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세계환경신문 | 동대문구 천호대로 83 용두동 103 동우빌딩 403호 | 기사제보 : 02-749-4000 | Fax : 02-929-2262 등록번호:서울.아02165 | 문화관광부 다-02118 | 사업자등록번호:204-81-40898 발행인 : 백종구 | 편집인 : 최관선 | 대표이사: 백종구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하정현 Copyright (c) e-news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