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에서는 청호동 지역 주민과 청호동을 사랑하는 속초시민들에게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제1기 속초시 도시재생대학 “우리마을 만들기 과정”수강생을 모집한다.
□ 도시재생대학은 재개발, 재건축 등 획일적인 개발방식에서 벗어나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여 더 살기좋은 생활터전으로 만드는 도시재생사업과 주민계획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속초시는 청호도 주민을 비롯한 청호동과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속초시민 등을 대상으로 수강생 50명을 오는 31일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속초시정보스포츠센터 시청각실에서 오는 9월 13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총7회에 걸쳐 진행한다.
□ 교육과정은 △함께 만드는 마을(임혜순 꾸림 대표)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이해(장희순 강원대 교수) △속초시의 역사와 자원 다시보기(김인섭 속초문화원 사무국장) △우리지역 자원찾기와 주민활동(서준원 com.UNITY 대표) △도시재생활성화와 유휴공간 활용(김민선 어반소사이어티 매니저) △주민참여 마을환경정비사례(고재섭 티이오커뮤니케이션 본부장) △속초시 주민제안 도시재생 프로젝트 발표 등으로 짜여졌다.
□ 수강 신청은 속초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속초시 건축디자인과 도시재생팀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mhg6175@korea.kr), 팩스(033-639-2314)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