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속초시아바이이웃연대 희망나눔운동』의 시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위해 홍보에 나섰다.
□ 희망나눔운동은 시민 1인당 1계좌(2,000원) 이상 후원하는 범시 민적 모금운동으로, 조성된 재원으로 법적기준을 초과하여 정부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과 위기․긴급 상황에 처한 지역주민을 지원하는 시민중심의 지원 시책이다.
□ 지난 2015년 11월부터 시작한 희망나눔운동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지정계좌를 개설하고 정기후원은 물론 일시후원을 통해 지금까지 총 8천9백여만원의 모금성과를 거뒀다.
□ 모금된 기금은 관내 위기 및 긴급상황에 놓인 법정급여 수급가구 뿐만 아니라 법정급여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 틈새계층까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시민들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 희망나눔운동 신청은 속초시 주민생활지원실 희망복지지원팀, 각 동 주민센터로 방문해 신청 할 수 있다.
□ 속초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 내에 법정급여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에게 삶의 희망을 갖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나눔과 배려 문화 확산으로 ‘시민 한 사람이라도 더 행복해하는 속초’ 만들기에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