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는 성인의 심리적 문제를 해결․지원하고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신규 사업으로 ‘강원 행복한 도민 심리지원서비스’ 대상자 모집을 오는 9일부터 시행한다.
□ ‘강원 행복한 도민 심리지원서비스’는 기준 중위소득 140%이하 만 18세 이상인자에게 12개월(재판정 1회, 최대 24개월) 동안 월 4회씩 심리상담을 지원한다.
□ 개인적인 환경 또는 사회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으로 우울, 불안 등 심리적인 문제를 겪는 성인에게 심리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심리․정서적 안정 도모로 속초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진행된다.
□ 속초시는 올해 약 3억9천만원을 투입해 가사간병 방문지원, 강원 행복한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정서함양지원서비스, 강원건강안마서비스,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와 새롭게 선정된 ‘강원 행복한 도민 심리지원서비스’ 등 총 6개 바우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선 제공받기 원하는 달의 전월 27일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 속초시 관계자는 “지역 주민의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부합하는 다양한 바우처를 제공해 주민들의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운 사업의 지속적인 발굴·개발을 통해 속초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