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강원투어패스 「속초비치패스」를 오는 7월 6일(금) 첫 출시한다.
□ 「속초비치패스」는 속초해수욕장 운영기간인 8월 19일까지 시범적으로 한정 판매․운영한다.
□ 강원투어패스 사업은 지난 4월 속초시가 시범도시로 선정되면서 강원도와 주식회사 한국투어패스, 속초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속초비치패스」는 오는 9월 본격 출시되는 강원투어패스 상품에 앞서 시범 사업모델로 실효성이 있고 관광객들의 상품 구매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을 기본으로 첫 선을 보이는 것이다.
□ 「속초비치패스」는 1매 기준 성인 2명이 파라솔 1개+샤워장 2회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정상가 14,000원에서 23%할인된 10,800원에 판매하게 되며, 이와함께 관광지 20여개소와 맛집(음식점, 카페) 등 24개소를 대상으로 추가적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되었다.
□ 1차적으로 「속초비치패스」는 다양한 소셜커머스(쿠팡 등)와 오픈마켓 등을 통하여 강원투어패스 사업의 개시를 대내․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홍보 창구의 역할을 하고, 향후 도 전역으로 확대 추진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속초비치패스」구입은 강원투어패스 홈페이지, 소셜커머스 등 인터넷과 속초해수욕장 현장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을 설치하여 전송된 MMS를 제시하면 바로 입장 및 시설 사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판매처(www.koreatourpass.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속초시 관계자에 따르면, “한 장의 카드로 관광지, 맛집, 숙박 등 특별 할인된 가격에 다양한 상품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스마트 관광’으로 지역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강원도를 중심으로 한 선진 ‘강원 관광시대’로 확대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