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는 오는 7월 6일(금) 속초해수욕장을 개장하고 8월 19일(일)까지 45일간 운영한다.
□ 대한민국 최고의 입지여건을 갖춘 도심 속 속초해수욕장은 관광객 안전과 편의는 물론, 즐거움과 감동을 더하는 감성 비치를 모티브로 관광객들의 오감을 자극하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 무엇보다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속초수상레져와 해수욕장 개장기간동안 11대의 수상보트 무상제공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수상안전 관리도 야간 운영체제를 구축해 단 한건의 인명사고 없는 가장 안전한 해수욕장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 또한 해수욕장 방문객 및 피서객들의 편의제공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백사장 재정비, 샤워장과 화장실 등 시설물 정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관광지 안내, 주정차 지도단속, 시설관리, 환경정화 등을 위하여 필요인원을 확충하는 등 개장에 대비하고 있다.
□ 작년에 이어 야외특설무대에서는 관광객들에게 핫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을 위하여 ‘2018 SOKCHO SUMMER BREAK’ 속초여름 페스티벌이 8월 10일(금) ~ 8월 11일(토)까지 2일간 유명래퍼들의 공연과 젊은이들의 열정을 불태울 DJ파티로 개최 될 예정이다.
□ 또한 작년에 처음 선보인 속초해수욕장 남문일원의 ‘황화코스모스와 금계국’ 꽃밭을 올해도 개방하여 파도 소리와 꽃 향기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바다 정원(SEA GARDEN)」으로 조성해 주야간 보고 즐길거리 공간을 준비 중에 있다.
□ 특히, 속초해수욕장부터 외옹치 둘레길까지 이어진 명품산책로 바다향기로(1.74km)가 해수욕장 개장과 함께 관광객들에게 무더운 여름날의 열기를 식혀줄 힐링장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7월 6일(금) 15:30분 속초해수욕장 야외특설무대에서 개장을 축하하는 다이나믹한 공연과 함께 개장식이 열리며, 45일간의 수상안전 관리를 다짐하는 수상안전관리요원의 선서가 진행될 예정이다.
□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시를 찾는 피서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