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속초시는 2월 12일부터 2월 18일까지 설명절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 시는 우선 2월 12일부터 14일까지를「구정맞이 전통시장 장보는 날」로 정하고 이병선 속초시장을 비롯한 공무원과 시민․사회단체, 유관기관 직원들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대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공공기관 등에도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와 장보기 동참을 요청했다.
□ 또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제공을 위해 2월 12일 ~ 13일까지 전통시장 내에서 음악공연 및 다양한 체험과 즉석 이벤트 행사를 실시하여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준비하였다.
□ 이와 함께, 시는 우수한 지역특산품에 대한 홍보 지원과 판로 확대를 위하여「2018년 속초특산품 안내 책자」를 전국지자체 및 유관기관 등에 배부하여 다가오는 설명절 성수품과 평소 귀한 분께 드리는 선물로 속초시 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협조 요청하였다.
□ 특히 속초관광수산시장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배후지역의 대표 시장으로서 대형주차장 내에 안내부스를 운영하여 전통시장 안내 및 통역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전통시장을 찾는 외국인들의 편의를 제공 할 예정이다.
□ 속초시는 연휴기간 중 물가안정을 위한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원산지․가격표시제 위반 등 불공정 상행위를 유관기관과 함께 지속적으로 계도 및 단속을 실시 할 계획이며, 시장 상인회와 연계하여 환경청소 및 손님 친절 응대 등 다양한 손님맞이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 및 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