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11월 12일(화) 자공고 2.0에 선정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의정부고등학교와 의정부여자고등학교에서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자공고 2.0의 지원 및 추진 경과를 공유하고 의정부 교육의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의정부고등학교와 의정부여자고등학교는 자공고 2.0 2차 선정 모집에서 조건부 선정되었으며, 이번 3차 선정 모집에 신청서를 제출하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간담회에서는 학부모와 졸업생 지역 인사들이 참여하여 원순자 교육장과 함께 구도심에 위치한 두 학교의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자공고 2.0 선정에 대한 기대와 바람을 나누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의정부에서 나고 자란 부모로서 제 아들과 딸도 의고, 의여고의 졸업생이 되기를 바라는데, 역사와 전통을 지닌 두 학교가 구도심에 위치하여 현재는 여러 어려움이 있다”며, “자공고 2.0에 선정되어 학교와 지역의 좋은 교육모델을 만들어 가는 기회가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순자 교육장은 "의정부고등학교와 의정부여자고등학교가 자공고 2.0으로 선정되어 경기북부 중심지인 의정부에서 학생 맞춤형 의정부 교육모델로 자리 잡아 지역 교육력 제고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의정부 교육공동체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의정부 교육공동체가 함께 힘을 모아 자공고2.0의 성공적인 선정을 기원하고,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협력하기로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