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충북형 가치봄 어린이집 ‘크레파스 그룹’ 친구들 350여 명이 의림지 족구장에서 가족과 함께 ‘신기하고 재미있는 생태 과학 놀이터’ 체험 행사에 참여하였다.
이날 행사는「충북형 가치봄 어린이집사업」중 제천시의 ‘크레파스’ 그룹에서 주최하고 계획한 것으로, 오랜 경력과 원 운영의 경험을 살려 제천 지역사회의 자원을 이용한 ‘크레파스’ 만의 독특한 여러 활동을 통해 아이와 교사가 함께 행복하고, 나아가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는 행복한 영유아교육 기관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에 있다.
이날 생태과학 놀이터에는 ‘피톤치드 팡팡! 편백 놀이터’ 외에 우리 생활과 밀접한 공기, 전기, 에너지, 소리, 환경, 지구, 우주 등과 관련된 14개의 코너가 설치되었고, 각 어린이집의 교사들이 체험을 설명하고 안내하여 더욱 편안한 환경에서 어린이들이 즐겁게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영천 어린이집 조미숙 원장은 “오늘 하루 사랑하는 부모님과 함께 티 없이 밝은 모습으로 신나게 체험하며 뛰어노는 것을 보니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 여러 원장님, 선생님들과 협력하여 우리 지역의 친구들이 다양한 환경생태 과학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돕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우리 원장님과 선생님들이 주중에 일하느라 함께 하지 못하는 학부모의 실정을 고려하여 쉬시는 토요일에 수고해 주신 덕분에 오랜만에 자녀와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감사하다.” 고 전했고,
한 어린이는 “부모님과 함께 과학놀이터에서 여러 가지 체험을 해서 너무 신나고 좋았고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천시 가치봄 어린이집 ‘크레파스 그룹’은 영천, 중앙, 삐아제, 녹색, 송이어린이집과 신백병설유치원이 연합하여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현장 체험활동, 교사 연수, 교재 공동 구매, 시설 및 차량 공유 등 유보통합의 실천을 선도적으로 하고 있다.